반응형
세상에 정말 이런일이 있기도 하네요. 지난 1월 6일 한 커뮤티니 게시판에 게재된 사건입니다. 80대 치매 노인께서 집단 폭행을 당했다는 소식인데요. 어떤 일인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사건 개요
경북 김천에 노인보호센터에서 상습적으로 노인들을 집단 폭행하고 학대한 정황이 발견되었습니다. 커뮤티니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작년부터 해당 보호센터를 다니기 시작했는데 보호센터 원장과 함께 직원 2명이서 집단 폭행을 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그것도 방안에 가둬놓고 폭행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 치매 노인 뿐 아니라 과거부터 계속적으로 노인들을 학대한 정황이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
"CCTV를 포렌식 진행 중에 있으며 증거가 확보되는 대로 추가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80대 치매 노인은..
치매 4급 판정, 체중은 42kg에 불과한 힘도 없고 왜소한 노인이었습니다.
인간으로 할 수 없는 짓으로 피멍이 든 노인을 폭행, 감금 할 정도의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라면 반성 조차도 거짓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치매 노인의 손자
게시글을 올려 폭로한 게시자는 바로 치매 노인의 손자이며 '여전히 빈번하게 일어나느 노인학대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기를 바란다' 면서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 라고 했습니다.
노인에 대한 일방적인 폭행과 감금, 가혹행위를 행한 개념없는 사람들에 대한 처벌은 꼭 합당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출처 : 경기연합신문
>>>>기사 원문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