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대상 일정 요약
이번 달 24~28일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75만명분이 국내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2~3월중에 화이자 백신 5만8500명분이 구내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서 백신 접종 순서, 대상, 일정에 대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본 순서는 국내 상황과 백신의 공급시기 물량등에 따라 수시 조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룹별 대상군
먼저 국내 그룹은 가,나,다,라 4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이 그룹은 중증진행 위험도, 코로나 전파특성, 사회안전 등을 고려하여 심의를 거친 후 결정된 사항입니다.
그룹별 접종시기
그룹별로 접종시기에 따라서 백신의 선택권은 없습니다. 타국도 백신선택권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안하여 접종시기에 백신접종을 거부할 경우 마지막 순위로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
현재 접종시기에 라군이 빠져있는데 아시다시피 임산부와 소아,청소년에 대한 유효성이나 안정성이 아직 제대로 검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반응 대응 및 피해보상
절대 발생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비상시를 대비하여 이상반응이 발생했을 때와 이에 따른 피해보상절차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접종 후 이상반응이 발생하였을 시 5년 이내 신청을 하셔야 하며, 신청일로부터 120일 이내 심의 후 결정된다고 합니다.
보상내용은 진료비, 간병비, 장제비 및 사망, 장애 보상금이 있습니다. 진료비는 본인이 부담한 금액이 30만원 이상 부담시 입니다. 간병비는 일 5만원, 장제비 30만원 입니다.
혹여나 사망하였을 경우에는 월 최저임금x240개월 로 계산하여 20년간 4.3억원 입니다. 장애 발생시에는 그 정도에 따라서 사망보상금의 55%~100% 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피해 발생시 보상 등에 대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이고 안정성과 효과성 모두 검증을 한 반면 부작용에 대한 소식도 있으니 불안한 건 사실입니다. 개인의 선택에 맡겨야 할 듯 합니다.
백신접종이 되든 치료제가 효과를 발휘하든 어떤 식으로든 하루 빨리 집단면역 형성이 되어서 예전과 같은 활발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