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FCT2 코인 전망 시세 특징 분석
<가상화폐 정보> 오늘은 피르마체인 FCT2 코인의 전망 시세 특징에 대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피르마체인은 문서로 작성된 모든 법적행위를 전자문서 및 서명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전자계약플랫폼입니다. 여기서 법적행위는 계약이나 공증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전자계약을 통해서 블록체인에 이력이나 계약문서등이 기록 저장이 되어 위변조가 불가능하여 투명성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전자계약을 위한 블록체인 플렛폼 피르마체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피르마체인 FCT2 특성
피르마체인 FCT2 코인
피르마체인 FCT2 코인은 시가총액 150억 정도입니다.
스캠 판별 사이트에서의 코인 점수는 10점 만점에 3.77점으로 높지 않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자계약 서비스 DONUE 제공
피르마체인에서 개발한 전자계약 서비스 DONUE 도누를 웹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지원되고 있으며 여기에서 모든 계약에 관한 것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누에서의 전자계약 메카니즘을 살펴보면 전자계약을 작성하면 이에 다른 다이터를 추출 분리하여 암호화시켜 분산데이터 저장소에 문서를 저장하여 그 해쉬값을 블록체인에 기록 저장됩니다.
이로인하여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절차가 매우 간소화되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며 그 정보가 모두 블록체인 위에 투명하게 저장되어 추후 법적 갈등이 발생하였을 경우 증거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러한 전자문서 계약 시스템은 노동계약서를 작성할 때 매우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일용직이나 프리랜서 분들의 월급 문제로 인하여 법적 분쟁이 많이 일어나고 회사에 비해서 힘이 없는 노동자분들은 그냥 월급을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노동 계약서를 전사서명으로 간단하게 작성이 되고 이것은 블록체인 위에 저장이 되므로 위변조가 불가해집니다.
피르마체인 FCT2 코인 전망
김치코인
피르마체인 FCT2 코인은 일명 '김치코인' 입니다. 현재 가상화폐거래소에서 유의종목 지정으로 인하여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르마체인 코인도 언제 유의종목으로 지정될 지는 모릅니다. 해외거래소에서도 거래가 되는 코인들 경우는 혹시나 유의종목으로 지정이 되더라도 해외거래소로 옮겨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순수 대한민국 코인 같은 경우는 상장폐지가 되면 거래할 수 있는 곳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전망에서 매우 부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없어지는 코인들 사이에서 살아남게 된다면 전자문서, 서명 시스템은 전망이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파트너사
현재 피르마체인의 파트너사 입니다. 블록체인 투자전문 회사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직은 직접 적용이 되기 위한 협력사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차트 분석
현재 살펴본 것처럼 아이템에 있어서는 괜찮아 보이지만 현재 피르마체인 플랫폼 자체의 행보에는 크게 밝은 전망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2021년 로드맵을 살펴보아도 크게 업데이트 되거나 하는 소식도 없습니다.
2022년 로드맵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럼 차트적으로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봉차트 입니다. 현재 계속적인 하락추세에 있으며 현재 하락추세선을 한번씩 찍고 난 후에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은 더 찍고난 후에 추가 하락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템도 좋고 하지만 큰 행보도 보이지 않고 있으며 김치코인이며 거래량도 크게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에 관망으로 지켜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피르마체인 FCT2 코인 전망 시세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