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익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유용한 정보> 오늘은 잘 익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은 여름 대표 과일로 무더위에 땀을 많이 흘려 갈증이 날 때 생각나는 1순위 과일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면 당도 높은 수박을 잘 골라서 보내줍니다.
하지만 마트나 과일 상점에 가서 살 때 수박을 골라서 집에 가서 보니 달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수박은 가격이 비싼 과일로 맛 없는 것을 골랐을 때 그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마트나 과일 가게 가셔서 수박을 고르실 때 꼭 잘 익은 맛있는 수박을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수박 잘 고르는 법
맑은 소리
'수박을 살 때는 두드려 보고 사라'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두들겼을 때 청명한 소리가 나야 속이 잘 익은 좋은 수박입니다.
퉁퉁 보다는 탱탱거리는 맑은 소리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 소리만으로 선택을 하였는데도 당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맑은 소리만 난다고 해서 다 맛있고 달달한 수박은 아닙니다. 선택 기준의 하나일 뿐이라는 사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수박 꼭지
수박 꼭지를 잘 보셔야 합니다. 꼭지가 마르지 않고 수분이 가득한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유통과정에서 마른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가득하다고 해서 일자로 곧게 선 꼭지보다는 돼지꼬리처럼 꼭지가 꼬여있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 줄무늬
수박의 줄무늬가 끝김이 없고 검정색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수박 배꼽 부분
수박 밑바닥에 배꼽부분에 동그란 원 부분이 있는데 이 원이 큰 것이 있고 작은 점같이 있는 것이 있습니다. 큰 원보다는 작을 수록 더 달달하고 잘 익은 수박일 확률이 높습니다.
수박 표면 노란색 면
수박 표면에 보면 노란색 면이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것은 땅 바닥에 닿아 있었던 부분입니다. 수박은 햇빛을 잘 받아야 달달하고 잘 익습니다.
하지만 수박은 표면으로 햇빛을 받고 영양분을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수박 잎이 햇빛을 받아서 영양분을 제공받습니다.
그러므로 노란색 면이 있다고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노란 부분이 흰색인 것은 속이 잘 안 익었을 확률이 높으며 노란색 보다는 주황색 같이 색이 더 진한 것이 속이 잘 익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수박 모양
수박 모양은 원형이나 타원형이 있는데 완전한 원형이나 너무 길쭉한 타원형보다는 적당한 타원형이 모양이 더 좋습니다.
표면에 하얀 가루
수박을 보시면 표면에 하얀 가루 같은 것이 있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수박은 달달하고 잘 익은 맛있는 수박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 하얀 가루는 당밀 이라고 하여 달달한 성분이 표면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잘 익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마트 가셔서 수박을 사실 때 꼭 수박 선택하는 기준을 확인하시어 달달하고 맛있는 수박 골라서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