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정보

카카오코인 클레이튼 KLAY 전망 시세 특징

by ★☆△○☆★ 2021. 5. 14.
반응형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KLAY 전망 시세 특징

<유용한정보> 오늘은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KLAY 전망 시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튼 코인은 많은 분들이 카카오 코인으로 잘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그 동안 상당히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2가지 였습니다.

 

첫째, 스테이킹으로 인한 존버 입니다. 클레이튼은 클레이스왑 등을 이용하여 스테이킹을 하면 Sklay, KSP 등을 얻을 수 있는 스왑 풀이 존재합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장기적으로 보고 물량을 묶어 놓는 상황이었습니다.

 

새로운 자본이 들어오거나 하지 않는 이상 상승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둘째, 거래소가 국한되어 있다. 아시다시피 클레이튼은 코인원, 지닥, 프로비트까지 국내 거래소에서는 3군데 밖에 없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체 거래량이 엄청난 대형거래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기준으로 국내 거래소 빗썸에 클레이튼이 드디어 상장이 되었습니다. 도지코인과 같이 상장이 되었죠

하지만 도지코인은 국내 1위 거래소 업비트에 이미 상장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빗썸 상장으로 인한 큰 상승은 없을 거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클레이튼은 상황이 다르죠. 코인원에 국한되어 있던 거래가 빗썸에 상장되면서 거래대금이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코인원에서 클레이튼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 빗썸으로 옮겨가서 상장 초기에 오르는 상장빔 상황에서 매도를 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마 다음 기사를 보시겠습니다.

클레이튼이 상장되는데에 그라운드X 의 합의가 없었다는 기사 입니다. 기사제목만 보면 뭔가 불안한 제목 입니다.

 

그런데 클레이튼 가상화폐는 퍼블릭 가상화폐 입니다. 빗썸의 입장은 퍼블릭 가상화폐는 개인이 거래하는 것이므로 상장의 합의는 필요가 없다는 내용입니다.

 

이 말은 바꿔말하면 많은 분들이 코인원이 자신들만 거래소에 상장해놓고 다른 거래소에 상장을 막고 있다는 그런 말들이 많이 나돌았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위의 기사 내용을 보게 되면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도 조만간 상장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상장이 이루어진다면 거래 풀은 해결이 될 것으로 생각되니다.

 

그럼 클레이튼의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클레이튼 전망

클레이튼은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그라운드X에서 개발을 한 것이죠.

 

차트

주봉차트

 

일봉 차트

일봉차트와 주봉차트를 보시면 이번에 빗썸 상장 공지가 뜨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주봉차트를 보시면 최고점을 이번에는 뚫고 올라가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차트적으로 분석은 힘듭니다. 새로운 고점형성이 될 것인지 안될 것인지는 모르는 상황이며 빗썸 상승으로 인하여 스테이킹을 풀고 매물이 풀릴 수도 있는 것으로 생각은 됩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올라있는 상황에서 들어가는 것은 좀 위험하다고 생각이 되며 장기적인 관점이라면 한 번 다지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컨센시스와 협력 중

그라운드 X는 지난달 부터 클레이튼 성능의 개선을 위해서 미국의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개발사 컨센시스와 협력 중에 있습니다.

 

현재 국가 디지털 화폐 산업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뛰어들고 있는데 미국의 개발사 컨센시스가 호주, 태국, 싱가포르 등의 CBDC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그라운드X는 이 컨센시스와의 기술협력을 통해서 확장성과 다른 블록체인과 연결되는 호환성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 2가지 확장성과 호환성은 CBDC에서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현재 클레이튼의 거래 승인 속도를 살펴보면 비트코인은 블록하나를 생성하는데 10분이 걸리는 반면 클레이튼은 1초면 됩니다.

 

클레이튼의 국내 확장성

전 세계적으로 볼 때는 모르겠지만 국내 시장에서만 본다면 클레이튼이 이더리움의 위치라고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에 대항할 수 있는 IT는 역시 네이버겠죠.

 

대외적으로는 네이버가 앞서고 있다고 하지만 카카오 역시 이제 그 시장을 해외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북미쪽 웹툰플랫폼과 웹소설플랫폼을 사들였고 캐나다 웹소설 플랫폼 인수까지 마무리한 상태 입니다.

이 플랫폼 들은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플랫폼 입니다.

 

앞으로는 컴퓨터보다는 스마트 폰의 세상이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의 전망은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가져가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KLAY 전망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클레이튼은 단기적 중기적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가치를 보아야 할 코인이라고 판단됩니다.

 

이 글은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